건강생활실천 수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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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생활실천수칙

효과적인 운동방법

효과적인 운동방법
  1. 중강도(운동중 대화 가능한 수준) 정도의 운동을 합니다.
  2. 일주일에 4~5일, 규칙적으로 운동합니다.
  3. 운동시간은 1회당 30~60분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4. 반드시 시작은 준비운동으로 끝은 정리운동으로 마무리합니다.
  5. 일상생활에서의 신체활동을 늘립니다.
    (예 : 계단오르기,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등)
  6. 운동량은 천천히 늘립니다.
  7. 정기적으로 체력을 측정하는 등 내 몸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효과적인 식습관

효과적인 식습관
  1. 균형 잡힌 식사를 합니다.
  2. 포화지방과 기름을 줄입니다.
  3. 과일과 야채를 먹습니다.
  4. 소금섭취를 줄입니다.
  5. 설탕섭취를 줄입니다.
  6. 식사에 많은 양의 칼슘을 항상 포함해야 합니다.
  7. 고섬유식을 먹습니다.

적정음주를 위한 음주수칙

  • 술 줄이기
    • 1주일 또는 1달에 마실 음주량과 음주횟수를 정하고 이를 넘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 술은 천천히, 충분한 음식과 함께 드세요
    • 신체질환이나 음주와 관련된 신체, 정신 증상이 있을 땐 음주를 삼가세요
  • 나를 살피기
    • 음주 중 주기적으로 자신의 음주상태를 체크 하세요
    • 갑자기 취하지 않도록 대화를 하며 천천히 마셔요
    • 자신의 음주상태를 살펴 줄 수 있는 가족과 함께 마셔요
  • 나를 책임지기 (책임음주원칙)
    • 중요한 일을 앞두고는 음주를 삼가하세요
    • 작업 중 또는 운동 중에는 음주를 삼가하세요
    • 분노나 스트레스 등을 풀려고 음주하는 것을 삼가세요

최종수정일 : 2020-05-20 15:5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