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에서는 "정부24"를 통해 주민등록등,초본과 같은 증명서를 스마트폰에 있는 "전자문서지갑 앱"으로 발급 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발급처 : 모바일 "정부24" 앱

 

* 이용가능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병적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등 14종 (2020년 하반기 추가 확대 예정)

 

* 신청방법 : 정부24 에서 증명서 발급 신청 => 증명서 수령 방법 "전자문서지갑" 선택 => 전자증명서 수령(발급되니 증명서 열람, 전송 가능) => 제출기관 선택 후 제출

 

* 유의사항 : 은행 등에서 발급하는 본인 공인인증서 필수

 

* 문의 : 정부24 콜센터 1588-2188 

 

붙임 1. 전자증명서 홍보 포스터 2부. 

 

        2. 전자증명서 홍보 리플릿(앞, 뒤) 각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