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간선도로 진·출입로 안내]


1. 서울시에서 지난 12월 30일 동부간선도로(월계1교∼상계교)를 확장 개통했습니다. 동부간선도로 확장에 따른 진출입로가 변경되어 구민들에게 다소 혼란과 불편을 끼쳐 드려 송구합니다.


2.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 관련 상수도관 매설, 기존차로 변경 등 잔여공사를 6월말 까지 마무리하겠습니다. 먼저 도봉구쪽 마들로(주공17단지 인접) 구간에 방음벽공사 등으로 차량 통행이 불편한 왕복2차선 도로의 왕복 6차선으로 넓히는 공사를 6월까지 마치겠습니다. 도봉구쪽 녹천교 사거리에서 동부간선도로 진입로 방향, 왕복 4차선의 진입부 휘어진 구간을 직선화하는 공사를 6월까지 완료하겠습니다.


3. 하행선(성수방면)이 개통되어 상행선(의정부 방향) 확장공사도 1월 4일부터 착공 하였습니다. 자원회수시설 부근 하계교를 철거하고, 기존 하행선 도로와 상행선 도로를 합쳐 상행선을 2차로에서 3차로로 넓히는 공사를 5월까지 마치겠습니다. 


4. 이번 동부간선도로 확장은 도봉구쪽은 하행선(성수방면), 노원구쪽은 상행선(의정부 방향)을 일방통행 방식으로 역할을 나눈 게 핵심입니다. 노원구쪽에서 동부간선도로 진입은 상계교 또는 녹천교를 건너 도봉구쪽에서만 가능합니다. 도봉구 쪽에서는 창동교를 건너 간선도로 진입이 안되고 마들로(도봉구 주공19단지 인접)를 통과해서 녹천교 교차로를 지나서 진입이 가능합니다. 단, 노원교(상계1동)방향에서는 기존처럼 노원구쪽에서 진입이 가능합니다.


5. 서울시와 노원구는 동부간선도로 확장으로 노원구민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통전환에 따른 진출입 및 폐쇄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