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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무관련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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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국등 약업소 관리

  • 부정불량 의약품등의 유통근절을 통한 우수 의약품 공급과 의약품 유통질서 확립으로 구민의 보건 증진에 기여하고, 의약품등 사용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소비자를 현혹하는 허위과대 광고 및 불법 표시행위 등을 정기적으로 지도하여 소비자 보호에 노력하겠습니다.
  • 관리대상 업소 : 약국, 의약품 도매상등


 

의료기기 지도관리

  • 의료기기 유통질서 확립을 통하여 우수 의료기기를 공급하고 의료기기 판매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통해 의료기기의 허위, 과대광고의 근절시키고 부정·불량 의료기기 유통을 차단하여 구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 관리대상 업소 : 의료기기 판매업소, 의료기기 임대업


 

마약류 지도관리

  • 의료용 마약류의 적정 사용 및 관리를 통하여 의료 목적 외의 불법 사용을 방지하고 갈수록 증가하는 마약류 및 약물중독 폐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약물 오남용 예방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여 마약 없는 건전한 사회를 이룩하는데 기여 하겠습니다.
  • 관리 대상 : 관내 의료기관(병,의원) 및 약국


 

소비자 보호센터 및 의약품 구매불편 신고 센터 운영

  • 소비자가 의약품의 사용 또는 구입 과정에서 제기 되는 정당한 피해를 신속하게 구제 하고 다양한 소비자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권익보호 및 건전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며 구민의 약국이용시 불편사항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운영내용 : 홈페이지 등을 통한 심야(24시까지)약국 및 공휴일 이용 가능약국안내
     
  • ※ 구매 불편 신고전화 : 의약과(☎2116-4369,43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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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의약과 약무팀
전화: 02-2116-4376~7
최종수정일: 2014-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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